Microsoft Windows 7은 2020년 1월 14일 부로 기술지원이 종료 되었습니다.
기술지원의 종료에 따라 소프트웨어 버그 및 보안 사항에 대한 업데이트 또한 종료 됩니다.
이에 Windows 7을 계속 사용하려면 인터넷 사용에서 발생하는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Windows 7의 기술지원이 종료 됨과 동시에 Windows와 함께 배포되던 Internet Explorer(IE)의 기술지원도 종료 되었습니다.
다만, Windows 8.1은 2023년 1월 10일 까지 기술지원 예정이며, Windows 8.1과 함께 배포 되는 Internet Explorer의 11버전인 IE11 또한 2023년 1월 10일까지 기술지원이 유지 됩니다.
IE의 제조사인 Microsoft에서는 Microsoft Edge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IE에 종속된 서비스 환경으로 인해 IE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경우에는 안전한 사용을 위해 반드시 11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웹표준 수용도를 보면, IE 11은 다른 브라우저에 비해 부족합니다. 이에 Microsoft에서는 크롬브라우저의 브라우저 엔진인 크로미니움을 기반으로 하여 제작된 Edge 브라우저를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Edge 브라우저의 웹표준 수용도는 Chrome 브라우저와 동일한 브라우징 엔진을 사용하기에 Chrome과 동일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 국내 브라우저 점유율을 보면 IE가 90%이상을 점유하고 있었으나, 웹표준 시대가 도래하면서 차츰 그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으며, 급기야 Chrome 브라우저의 점유율에 밀리고 말았습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IE 종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어 IE를 Edge나 Chrome 등 다른 브라우저로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지만, 2023년 1월 10일 IE에 대한 기술지원이 완전히 종료되면 더 이상 IE 종속 서비스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